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출시일 오픈베타테스터 후기

by 어쭈굴 2021. 8. 22.

디아블로 레저렉션은 디아블로 2와 파괴의 군주 확장팩의 리마스터 버전으로, 그 당시 많은 사람들이 디아블로 2를 즐겼는데요! 다시 리마스터 되어 베타 테스트를 하게 되니,  지나간 추억이 새록새록합니다.


▣ 디아블로 레저렉션 오픈베타일정

8월 21일부터 구매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베타가 실시되었는데요!!  23일까지 실시합니다! 이번 오픈 베타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액트1~2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별도 레벨 제한은 없다. 플레이어들은 앞선 테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야만용사, 아마존, 원소술사는 물론 성기사, 드루이드까지 총 5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최대 8명의 플레이어들과 온라인 멀티플레이 체험이 가능하고, PVP 전투모드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디아블로 레저렉션 정식 출시일

디아블로 레저렉션의 출시일 은 9월 24일입니다.  PC는 물론이고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IS,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4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 디아블로 레저렉션 달라진 점

  • 그랙픽이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요즘 게임의 그래픽이 익숙한 상태로 보면  별 강흥은 없지만, G키를 눌러 구버전 그래픽으로 실시간 변경하는 기능을 사용해보면,  확실히 비교 불가입니다. 이정도 차이였나 싶었습니다. F키를 누르면 화면 중앙에 캐릭터를 춤인해주는 기능이 생겨서 캐릭터의 외형을 가까이 볼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래픽이 부드러워지면서 일부 유저들 사이에선 플레이를 진해하는 과정에서 피로감이 늘었다, 속도감이 떨어진다 등 호불호가 갈리는 반응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개인적 생각으로 긍정적인 편인데요! 과하지 않으면서, 어느정도 수준의 퀄리티도 잘 구현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 다음으로 한국어 나레이션 부분인데요!  생각보다 높은 퀄리티로 나레이션 연출이 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역시 블리자드 답게 한글자막 및 더빙에 많은 신경을 써주는것 같습니다.
  • 게임패드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할때 저는 게임패드를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요! 키보드,마우스의 사용보단 훨씬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약간의 적응이 필요한 부분이긴 합니다.

 

▣ 개선이 필요한점

  • 역시 인벤토리 공간을 들수 있겠는데요!  예전과같은 감성을 이어가기 위해, 또는 고스텟의 참을 더소지하게 되어 늘려주지 않았다 라는 의견이 있었는데요! 이런점을 고려해서 디아2의 유명 사설 서버인 PD2 서버에서는 캐릭터의 인벤토리를 두배늘렸고, 녹색박스에만 참이 적용되도록 하였고, 다른공간엔 소지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 놓았었는데요!  실제로 이런 시스템은 큰 호흥을 얻었으며, 도입 후 다른 서버들도 모두 인용했었는데요!  암튼 블리자드도 뭔가 개선점을 내놓았으면 하는게 바램입니다.
  • 스테미너 개념이 좀 아쉬웠는데요! 스테미너가 다 닳면 달기리에서 걷기로 전환되며, 게임이 느리게 진행될수 밖에 없었는데요! 초반에 박진감이 없어지고 답답함을 느꼈던것 같습니다. 이점도 개선이 필요하기 않을까 생각됩니다.
  • 번역 관련 하여 타운포탈책은 마을차원문의고서, 셉터는 홀, 타아지는 경방패, 이런식으로 완전번역이 되어있는데요! 디아블로2 유저라면 누구나 알수있는 단어를 구태여 완전번역하여 혼란만 가중시켰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과연 구매하여 플레이할 가치가 있는가!?

이번 테스트는 노멀 난이도 엑트2 보스인 듀리엘을 처치하면 그대로 종료되는 극히 일부공개 테스트로 아쉽지만 우리가 기대하였던 새로운 무언가는 맛볼수 없었던것 같습니다. 디아2를 파서 캐릭을 여러 개 완성해본 유저 수준이라면 새롭게 개편된 래더를 기대하고 있었을 텐데요! 아직은 평가하기 이르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앞으로 후반 컨텐츠들이 나오고 새오운 무언가 특별한 래더 시스템이 나온다면, 충분히 플레이할 가치가 있다 라고 판단되어 집니다.


솔찍히 추억팔이의 게임정도로 생각하며, 살짝 추억에 젖어들어 봤는데요!  확실히 그래픽이 3D로 바뀌면서 또다른 디아블로의 느낌을 가졌던것 같습니다.  스토리라인은 워낙 좋았고, 재밌게 즐겼던 게임이라 여전히 재미가 있었는데요! 이젠 게임패드로 편안히 즐기며, 그시절로 다시 돌아가 볼까합니다. 

 

이상으로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출시일 오픈베타테스터 후기 였습니다.